사회 일반 <사설> 리포액트는 이재명 후보의 지지를 선언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허재현기자 댓글 0건 조회 2,133회 작성일 22-03-04 17:00

본문

57de162a0817df2287230122e7cb8d48_1646380759_9959.jpg
 

<사설>


리포액트는 이재명 후보의 지지를 선언합니다


‘대안탐사행동언론’ <리포액트>는 중단없는 사회 대개혁을 요구하며 이를 가장 잘 실현할 수 있는 후보로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지지를 선택하였음을 알립니다.


<리포액트>는 지난 20대 대통령 선거 준비기간 내내 언론의 기계적 균형의 오류를 탈피하면서도 검증에 있어서 만큼은 모든 정치인을 대상으로 가감없이 진행해왔습니다. 이제 대선을 닷새 앞두고 있는 지금 언론의 후보자들에 대한 대략적인 검증은 끝냈다고 판단합니다. 이를 기초로, <리포액트>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가장 차기 대통령으로서 자격을 갖추고 있다고 최종 판단했음을 알립니다.


존경하는 <리포액트> 구독자 및 후원자 여러분. 우리 사회는 각종 양극화, 세대·성별 갈등, 여전한 한반도의 군사적 긴장, 검찰과 사법개혁, 언론개혁, 재벌 중심 경제의 해체와 노동자 권리 향상 등 숱한 개혁의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따라서 차기 대통령은 이러한 사회개혁과 성장을 위해 제대로 일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이재명 후보는 행정가로서의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간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를 거치며 보여준 행정력은 출마한 대선 후보들중 가장 으뜸이었습니다. 성남시의 천문학적 부채를 해결하는 것을 너머 각종 효율적인 개혁을 통해 복지 예산도 대폭확충하였습니다. 또한 상인들과의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성남 개고기 시장’과 ‘계곡 하천정비’를 무리없이 해내는 모습은 지방자치단체장으로서 갈등 해결의 모범으로 평가할 만 합니다.


이재명 후보는 또한 일관된 철학을 가진 개혁 후보로 판단합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심상정 정의당 후보 모두 언론과 검찰 개혁을 위한 행동에서 만큼은 낙제점에 가까운 행보를 보인 반면, 이 후보는 중단없는 검찰 개혁을 지속적으로 외쳐왔습니다.


또한 이재명 후보는 문재인 정부가 완성하지 못한 언론 개혁을 지속적으로 끌고 갈 수 있는 유일한 후보로 판단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한 '언론중재법 개혁안'은 기자단체들의 이기적인 행보와 왜곡된 정보들의 확산으로 좌초한 상태입니다. 국민의힘과 정의당은 이러한 왜곡된 정보에 휘둘리거나 되레 퍼뜨리면서 많은 국민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주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만이 언론개혁법안에 대한 제대로된 이해와 행동력을 갖춘 정당이라고 판단합니다.


이재명 후보는 한반도 평화정착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내겠다는 신념을 지속적으로 보여왔습니다. ‘싸워서 이기는 것은 하책이고, 싸우지 않고도 이기는 것이 중책이라면 싸울 필요가 없게 만드는 평화가 바로 최고의 안보’입니다. 이재명 후보는 문재인 정부가 다하지 못한 한반도의 군사적 긴장 완화를 중단없이 추진할 수 있는 유일한 대통령 후보로 판단합니다.


이재명 후보는 우리 사회의 각종 부정부패 척결을 위해 가장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후보로 판단합니다.  대장동 관련 의혹이 여전한 상황입니다. <리포액트>는 이에 대해 지난 몇개월간 수없이 많은 검증보도를 해왔습니다. <리포액트>의 취재 내용을 종합하면, 이재명 후보 관련 대장동 의혹은 국민의힘에 의해 조작된 사건임이 명백합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와 그의 측근들이 대장동 개발 이익의 상당수를 가져간 것은 이미 증명 되었습니다. 


이재명 후보가 지방자치단체장으로서 비록 이러한 부정부패 세력들을 일망타진 하지 못한 것은 유감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이 후보의 한계이면서 동시에 우리 지방자치 민주주의의 한계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우리 지방 사회에 뿌리깊게 박혀 있는 토건세력들과 이에 유착해 부를 늘려가고 있는 집단들의 적나라한 실태를 보여주는 사건입니다. 국민의힘은 이러한 부패세력들의 몸통임이 각종 취재를 통해 드러났습니다. 그래서 ‘대장동 의혹 사건’은 되레 ‘이재명 대통령’이 더욱 필요함을 증명하였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또한 최근 커져가고 있는 젠더·성별 갈등을 가장 균형있게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라고 판단합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지나치게 남성의 편에서,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지나치게 극단적 페미니스트의 편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해 사회적 갈등이 매우 커지고 있습니다. 젠더·성평등 사회는 우리 사회 구성원들과의 논쟁과 대화를 통해 해결해 가야 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대선 기간 내내 양쪽 모두의 입장을 고루 듣는 태도를 보이면서 국가지도자로서의 균형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존경하는 ‘깨어있는 시민’ 여러분. <리포액트>는 위와 같은 이유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합니다. 이재명 후보의 당선이 대한민국의 미래가 되어야 하고, ‘이재명 정부’의 5년이 대한민국의 미래가 되어야 합니다. 이번 선거는 차악을 뽑는 선거가 결코 아닙니다. 악을 뿌리 뽑는 선거로 만들어 가야 합니다. 투표에 꼭 참여하십시오. 감사합니다.



리포액트 대표기자 허재현 드림

허재현 <리포액트> 대표 기자 repoact@hanmail.net​
대안행동 탐사 언론 리포액트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청소년보호정책관리자

회사명리포액트제호리포액트사업자등록번호서울,아52484사업자등록일자2019년7월12일발행인허재현편집인허재현
발행소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618-24 아우렌소호 18호 리포액트발행일자2019년 7월12일주사무소발행소와 같음연락처repoact@hanmail.net

Copyright © repoact, All Rights Reserved.